UPDATED. 2024-03-28 11:51 (목)
미세먼지를 직접 알아보는 '미세먼지측정기'
상태바
미세먼지를 직접 알아보는 '미세먼지측정기'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1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대는 3만원부터 높게는 20만원대까지 다양해

▲ 샤오미 미세먼지측정기 / 사진 : 샤오미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오늘(14일) 중국발 스모그의 유입으로 초미세먼지가 전국을 휩쓸고 있다.미세먼지가 날이 갈수록 더욱 심각해지면서 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미세먼지 수치를 매번 따로 확인하는 것도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다. 요즘 이러한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미세먼지측정기'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세먼지측정기는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를 측정하여 그 수치를 알려주는 장치이다. 해당 장치는 뉴스나 인터넷으로 굳이 미세먼지 수치를 찾아보지 않아도 쉽게 미세먼지를 측정 할 수 있어 더 편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 측정기가 사랑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편리함' 때문이다. 미세먼지측정기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가정이나 차량에 설치가 가능할뿐만 아니라 직접 휴대도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로 가동되기 때문에 충전도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다.

미세먼지측정기는 샤오미와 같은 중국기업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가격대는 보통 3만원부터 높게는 20만원대도 판매된다.

현재 당국이 미세먼지데 대한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완벽한 해결법은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시민들 개개인도 이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세먼지에 더 확실히 대비하고 싶다면 '미세먼지측정기'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