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골목 속 다양한 맛의 향연, 태국음식점 ‘동남아’!
상태바
[푸드평가] 골목 속 다양한 맛의 향연, 태국음식점 ‘동남아’!
  • 장하림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28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똠양꿈'과 '푸팟폼커리' 등 태국 전통음식 맛볼 수 있어

[소비라이프 / 장하림 소비자기자] 종로 거리 늦은 시간, 기자는 가을의 석양 빛깔을 닮은 이색적인 동네, 익선동을 찾았다. 옛 한옥과 현대의 세련됨이 합쳐져 나온 고풍스럽고 개성있는 익선동. 좁은 골목길 사이에 한옥상점, 카페, 펍 등이 펼쳐져 있었다. 이 곳에서 기자가 맛본 다양한 맛의 향연, 태국음식점 ‘동남아’를 소개하고자 한다.

태국음식은 세계4대 음식으로 꼽히며 특유의 향신료로 인해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열대과일, 해산물, 허브 등 재료가 풍부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꼽힌다. 재료를 썰고 자르는 등의 표현으로 시각적 즐거움까지 제공해 오감을 자극한다. 태국음식에는 똠얌꿍, 푸팟폼커리, 쌀국수, 팟타이 등이 있다.
 
그 중 태국음식점 ‘동남아’에서 기자가 맛본 똠얌꿍과 푸팟폼커리를 소개하자면 ‘똠양꿍’은 ‘끓이다’의 똠(tom), ‘맵고 신 샐러드’의 얌(yum), ‘새우’인 꿍(kung)을 합해 새콤하고 매운 새우탕을 말한다. ‘푸팟폼커리’는 태국식 카레를 의미한다.
 
▲ '동남아'의 요리'푸팟퐁커리’
 
‘동남아’의 직원에게 문의한 바로는 ‘푸팟폼커리’와 ‘똠양누들’, ‘팟타이’가 제일 잘 팔린다고 한다. 기자는 ‘푸팟폼커리’와 ‘똠양누들’을 시식했다. ‘푸팟폼커리’는 게살이 많았고 짜고 고소한 맛이 나서 식사할 때 밥을 필요로 했다. ‘똠양누들’은 똠양꿍과 같은 소스인데 면이 나오는 것으로 맵고 시고 달고 짠 맛과 해물의 조화로 맛볼 때마다 다른 맛이 났다.
 
▲ '동남아'의 태국요리 '똠얌꿍'
 
‘동남아’의 특징은 셰프가 현지인으로 구성되어 태국 로컬 푸드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메뉴는 애피타이저3개, 라이스 앤 커리8개, 메인 디쉬9개, 스프 앤 누들4개로 구성되어있어 다양한 태국음식을 맛볼 수 있다. 건물은 한옥을 개조한 레스토랑으로 방마다 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12:00~22:00, 브레이크 타임은 15:30~17:00(주말제외)이다.위치는 지하철 1호선 종로 3가역 4번 출구에서 나오면 가까이 있는 익선동 입구에 들어서서 안쪽에 위치한다. 시내와의 접근성도 좋은 위치이기에 분위기를 내거나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